목사 세 아들 포함된 한인 청년들 살인 용의자로 체포
목사 세 아들 포함된 한인 청년들 살인 용의자로 체포
  • 편집부
  • 승인 2023.09.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인 중 한 명의 양부가 아들의 차 트렁크에서 시신을 발견하면서 경찰에 신고

지난 12 미국 조지아주 둘루스 한인 사우나 주차장의 차량 트렁크에서는 한인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수사를 진행하던 귀넷 카운티 경찰은 특정 종교 단체 소속인 20 한인 6명을 살인 감금 증거인멸 사체은닉의 혐의로 체포했다.

중에는 미성년자 소년 1명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명은 형제관계로 노크로스 지역에서 목회하던 목사의 아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의 부모(아버지는 부목사, 어머니는 성가대 지휘자) 사역하던 조지아주 노크로스 교회 담임목사는 3형제의 아버지인 이목사(56) 대화한 결과 용의자들이 피해자를 고의적으로 살해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 것으로 애틀랜타 한인 뉴스포탈이 보도했다.

피해자는 30 대 여성으로 발견 당시 몸무게가 31Kg 지나지 않았다으며 불로 태운 흔적도 발견되었다고 한다. 시신은 범인 중 한 명이 자신의 양부에게 한인 찜질방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자신의 재규어 차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는 과정에서 트렁크에서 이상한 냄새를 감지한 양부의 신고로 발견됐다. 에릭으로 알려진 범인들 중 한명인 이 차주는 조지아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뒤 좋은 직장에 최근 콘도까지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피해여성이 올해 여름 종교단체에 가입하기 위해 한국에서 입국했고 지하실에서 동안 음식을 먹지 못하고 구타를 당한채 감금돼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밝혔다.

용의자로 체포된 청년 6명은 모두그리스도의 군사라는 종교단체에서 활동해 왔다. 

애틀랜타 한인 뉴스포탈보도에 따르면 3형제의 부모는 범행이 발생한 2층에 거주하고 있었고 1층과 지하실에는 용의자들이 모여 신앙생활을 하고 있어서 사망사건이 발생했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한다. 이목사는 서울대 자연과학 계열의 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신학을 공부하기 위해 2016 조지아로 이민했고, 2018년부터 J교회 전도사로 일하다 2019 목사 안수를 받았다.

이들이 활동하던그리스도의 군사라는 신흥종교단체는 미국에 3곳의 지부를 갖고 있으나 활동상황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다. 다만 이들이 신고 있던 군화 형태의 신발로 보아 군사조직 같은 훈련과정을 해왔던 것으로 추정된다. 

용의자들이 훈련에 사용한 군화형태의 신발- 사진출처 귀넷 카운티 경찰
용의자들이 훈련에 사용한 군화형태의 신발- 사진출처 귀넷 카운티 경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