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미주 한인 부모 자녀 관계를 위한 “부모 교실”
건강한 미주 한인 부모 자녀 관계를 위한 “부모 교실”
  • Michael Oh
  • 승인 2023.12.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가정상담소에서 내년 1월부터 시작
강사 심리학 박사 오미숙
자녀 성장 발달 관련 다양한 주제로

[뉴스M=마이클 오 기자] 성장기 자녀를 둔 미주 한인 부모를 위한 ‘부모 교실’이 새해를 맞이하여 열린다. 

'부모교실' 포스터 (한인가정상담소 제공)
'부모교실' 포스터 (한인가정상담소 제공)

L.A. 소재 한인가정상담소(소장 캐서린 염, 이하 KFAM)가 2024년 시작과 함께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미국과 한국 문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과 이슈에 둘러쌓여 살아가는 성장기 한인 자녀를 둔 부모에게 꼭 필요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미주 청소년 자살율과 각종 마약 및 중독 문제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에서 더욱 반가운 자리다. 

KFAM은 “부모교실은 부모와 자녀 사이의 건강한 심리적 관계 형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참여하는 부모들을 위해 수업 시간동안 차일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업에 더욱 집중할수 있는 환경 또한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강사는 KFAM소속 심리 상담 디렉터 오미숙 박사다. 심리학 분야 전문가로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 자녀 간에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한다. 

강의 내용은 ▶라이프 스테이지▶LGBTQ+ 이슈 ▶성에 대한 이해 및 자녀와 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ADHD와 자기 조절 능력 개선 등이다.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통역도 제공된다. 

KFAM 캐서린 염 소장은 다음과 같이 인사말을 전했다. 

“한인가정상담소는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 및 심리건강은 한인가정과 이민 사회에 있어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본 교육을 통해 건강한 한인가정과 커뮤니티를 구축에 기여하고자 한다.”

일시: 2024년 1월 9일-30일(4주)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장소: 한인 가정 상담소 (3727 West 6th St., Ste. 320, Los Angeles, CA 90020)

등록(무료) https://forms.gle/uLxJ8PgTZKDV43wW9 

문의처: hrho@kfamla.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