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연대와 나눔으로 함께 극복 합시다!
위기? 연대와 나눔으로 함께 극복 합시다!
  • Michael Oh
  • 승인 2022.03.22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GBC 나눔On 캠페인”
어려움 겪는 자선 단체와 난민 사역 선교사 지원 대상

[뉴스M=마이클 오 기자] 어려움을 겪는 미주 지역 자선 단체와 난민 선교사를 위한 지원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2021년 [GBC]가 진행한 만나밀 캠페인 (미주복음방송 제공)
2021년 [GBC]가 진행한 만나밀 캠페인 (미주복음방송 제공)

“나눔 On 캠페인”은 [미주복음방송 GBC]가 해마다 진행하는 자선 프로그램이다. 2020년 5월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32만불 상당의 물품, 현금을 후원 받아 노인, 장애인, 선교사, 유학생, 홈리스 등 약 3만 3천명에게 생필품, 생계보조금, 사역지원금을 지원했다고 한다.

2020년에는 Covid19으로 인해 위기에 처한 개인 및 커뮤니티 회복을 집중 지원하였으며, 2021년에는 홈리스, 장애인, 노인 등 꾸준하게 전문적인 사역을 해온 5개 자선단체 사역을 지원했다. 그 외에도 한끼 식사를 무료로 나누는 “만나밀 한끼나눔”도 진행했다.

올해 “나눔 On 캠페인”은 위기에 처한 자선 단체와 분쟁 지역에서 난민 구호 사역을 하고 있는 선교사를 집중 지원하기 위해 두 가지 캠페인을 따로 진행한다.

첫 번째 캠페인 “퍼스트 펭귄을 찾습니다”는 지역 사회 자선 단체를 지원한다. 넉넉할 리 없는 재정 부담에다 팬데믹 상황까지 겹쳐 수많은 단체가 문을 닫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캠페인은 이들의 짐을 나누고 함께 선한 일을 지속하기 위해 나선다고 한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캄캄한 바다 앞, 불확실한 환경 가운데 먹이를 찾기 위해 펭귄 무리 중 제일 먼저 검푸른 바다로 뛰어들며 무리를 향한 용기와 희생을 보여주는 퍼스트펭귄 처럼 세상을 밝히는 작은 변화의 시작에는 사회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제일 먼저 움직이고 선한 나눔무브먼트를 만들어가는 '공익단체’와 ‘시민’들이 있습니다.

미주복음방송은 먼저 세상의 불을 밝히며 변화를 이끌고 있는 남가주의 퍼스트펭귄들을 소개하고 참된 빛 예수님의 자녀 된 우리가 함께 선한 사역에 동참하는 나눔 무브먼트를 시작합니다!”

<“퍼스트 펭귄을 찾습니다” 캠페인 정보>

1. 모집 기간 : 2022년 3월 10일(목) ~ 4월 4일(월)

2. 지원 대상 :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선한 사역을 하고자 하는 단체

3. 지원내용 : 최대 $5,000 나눔 활동비 지원, 물품 지원, 사역 소개 및 후원을 위한 방송 및 SNS 홍보

4. 사업절차 : 서류접수(3/10~4/4) > 심사(4/5~4/6) > 최종발표(4/7) > 지원 단체 사역 홍보 (4/11~5/2)

> 공개 모금 생방송 참여 (5/3) > 지원금 지급 (5/19)

5. 지원방법 : 나눔On활동 계획서 다운로드 후 작성(첨부 양식) > 온라인 제출(이메일 접수 : nanum-on@kgbc.com)

2021 퍼스트 펭귄 시상 및 지원금 전달 행사 (미주복음방송)
2021 퍼스트 펭귄 시상 및 지원금 전달 행사 (미주복음방송)

두 번째 캠페인 “난민 사역 선교사를 위한 미션펀드”는 날마다 생존을 위협받는 분쟁지역에서 위기에 처한 난민을 보호하고 고통을 함께 나누는 선교사를 위한 지원 프로젝트다.

현재 수많은 선교사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극심한 혼란에 빠진 시리아 등 세계 각지 분쟁 지역에 흩어져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캠페인인 이들 선교사와 가정을 지원하고 현지 소식도 전한다.

<“난민 사역 선교사를 위한 미션 펀드” 캠페인 정보>

1. 모집 기간 : 2022년 3월 10일(목) - 2022년 12월 31일(토)

2. 지원 대상 : 현지에서 우크라이나 난민, 아랍 난민 등 난민을 위한 선교사역을 하시는 선교사 가정

3. 지원내용 : 최소 $1,000 부터 미션 펀드(선교후원금) 지원, 물품 지원, 사역 소개 및 후원을 위한 방송 및 SNS 홍보

4. 사업절차 : 모집 기간 내 지원 대상은 별도 통보 후, 지원 예정

5. 지원 방법 : 미션 펀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첨부 양식) > 온라인 제출(이메일 접수 : nanum-on@kgbc.com)

한편 5월 3일 화요일에는 공개모금을 위한 '2022 GBC 나눔 On 캠페인 공개모금 생방송'이 1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2022 GBC 나눔 On 캠페인” 후원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전화 후원 : 714-484-1190

- Paypal 후원 : 홈페이지(www.kgbc.com) 접속 > Donate(후원) 클릭 > Paypal 결제

- Venmo 후원 : @am1190kgbc

자세한 사항은 미주복음방송 홈페이지(www.kgbc.com)나 이메일 nanum-on@kgbc.com 또는 714-484-1190에 문의할 수 있다.

나눔온 캠페인 로고
나눔온 캠페인 로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