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이해의 오해와 편견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이해의 오해와 편견
  • 줄리어스 남
  • 승인 2010.12.20 04:26
  • 댓글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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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A J A 9 9 . ⓒⓞⓜ 2011-02-04 17:53:39
H A J A 9 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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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A J A 9 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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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amission 2011-01-05 09:22:21
5. 언급하신 "말라코이"(malakoi)를 "여성적인 섬세한(?) 품성"으로 매우 우호적인 해석을 하셨지만 마태11:8 과 누가7:25로 볼때 이는 남자가 부드러운 옷을 입고 여자인체 함을 의미하며 어디서 헬라어를 배우셨는지 모르지만 arsenokoites 는 학대보다는 동성애의 의미가 강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문맥상 여성 학대 보다는 동성애로 보는것이 맞지 않을까요?

galamission 2011-01-05 08:50:26
4. 제 입장에선 4번이 가장 심한 오류인데 너무 명백한 바울의 뜻을 왜곡하려다 보니 무리수를 두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성경은 시대적 상황과 파라다임에서 이해하는것이 중요는 하지만 그 너머의 진리를 밝히고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현대 인류가 공유하게 된 성 정체성이나 성 지향성에 대한 이해"가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그것이 진리라고는 보지 않습니다. 또한 바울이 노예제도나 남존여비사상에 제한되어 있다고도.

galamission 2011-01-05 08:43:08
3. qadesh는 신전의 남창이 맞지만 문맥상 "남색"으로의 해석이 전혀 틀렸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전체 문맥상 오히려 성격 저자 역시 신전매춘이 가증한 것이지만 특별히 남자가 남창을 찾는 관계를 더욱 가증하게 생각하는 느낌입니다. 모든 성의 남용에 대한 경고로 왜 하필 남창에 의한 남색을 언급하게 되는지를 이해하면 어떨까요?

galsmission 2011-01-05 08:29:22
2. 언급하신 레위기 18장에서는 일반적인 인간의 성적 문란을 이야기하면서 바로뒤 23절은 짐승과의 교접과 대조 시키면서 이는 te·vel 한 것(문란한것으로 해석)이며 22절은 to·v·'e·vah (가증한것으로 해석)한 것이라는 운율을 맞추고 있습니다. 다른 근친상간등도 상황을 명확히 제시하고 있는데 유독 "토에바"로 부터 신전매춘을 유추하는것은 무리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