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석 2차 구속 기소, JMS 이번에도 살아남을까?
정명석 2차 구속 기소, JMS 이번에도 살아남을까?
  • 지유석
  • 승인 2023.04.05 01: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MS 내부결속 정황 포착, 검·경 압박 수위 높여
정명석은 처음엔 홍콩으로 도피했다가 대만, 중국 등지로 은신처를 옮겼는데 거기서도 여성들을 불러 성적 욕구를 채웠다. Ⓒ 넷플릭스
정명석은 처음엔 홍콩으로 도피했다가 대만, 중국 등지로 은신처를 옮겼는데 거기서도 여성들을 불러 성적 욕구를 채웠다. Ⓒ 넷플릭스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이 성폭력 혐의로 재판을 받는 가운데, JMS가 내부결속을 강화하는 정황이 포착됐다. 

앞서 정명석은 여신도 강간치상, 준강제추행 등으로 10년 복역 후 2018년 2월 출소했다. 

정명석 수감 기간 동안 반JMS 활동가들은 JMS 교세가 약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JMS, 그리고 교주 정명석은 건재했다. 이번에도 JMS는 내부결속을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3편 ‘전자발찌 메시아’는 정명석이 수난 당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서사를 자신에게 적용시켰음을 폭로한다. 

정명석 수감기간 동안 JMS는 “그가(정명석) 시대의 죄를 대신해서, 시대의 선고를 받고 시대의 십자가를 짊어졌다”고 선전해 내부를 추스렸다. 

정명석 스스로도 “하나님의 뜻이 있어서 온 인류의 죄를 짊어지고 가니까 얼마나 보람 있는 시간인가”라며 자신을 고난 당하는 종에 빙의했다. 

‘나는 신이다’에서 정명석의 성범죄 행각이 세상에 알려졌지만, 정작 JMS 신도들은 개의치 않은 듯하다. 정명석 수감 기간 동안 이들은 철저하게 점조직 형태로 움직였다. 이 같은 행태는 정명석이 재차 구속 기소된 지금에도 되풀이 되는 양상이다. 

기자는 JMS 성도들이 주고받은 것으로 보이는 카카오톡 단체대화방 메시지를 입수했다. 이 메시지를 들여다보면 이들은 여전히 은밀하게 회합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중 리더로 보이는 이는 “항간에 떠도는 유언비어에 흔들리지 말고 환란의 비바람을 잘 극복하자”고 독려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나 검경은 JMS를 강도 높게 압박하는 중이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지난 3월 JMS 근거지인 금산군 월명동 주거지를 압수수색하는 한편 성폭행 혐의로 정명석을 추가 검찰에 송치했다. 검찰 역시 추가 기소를 검토 중이며, 법원은 구속 기간 중 선고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실과 팩트 2023-07-11 21:19:59
진실과 팩트는
유튜브
놀러와 김원희
막차타
썰록과 와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fiid arif 2023-04-19 23:20:22
하나님의 참된 가르침을 알고 싶다면 종교의 가르침에 관한 책을 읽고 연구하십시오.
책에 왜곡된(잘못된) 가르침이 있다면 그 종교적 가르침은 하나님의 가르침에 따라 참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종교적 가르침이 실제로 성추행을 저지르는 것으로 입증되었는데도 사실이 아닌(이단적) 가르침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왜 아직도 많은지 궁금합니다.